본문 바로가기

자료실-D

치커리키우기 치커리재배 텃밭가꾸기

2012. 6. 20. 21:15

2022년 10월 축제 일정 전국 263곳 모음 ◀ 더보기






치커리키우기 치커리재배 텃밭가꾸기





치커리키우기_치커리재배_텃밭가꾸기




텃밭채소를 가꾸고 있다면 누구나 치커리키우기를 하는데요. 최근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치커리는 카로틴과 철분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습니다. 주로 쌈에 이용하지만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쌉싸름하여 입맛을 돋구어 줍니다. 치커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알카리성 식품입니다. 텃밭가꾸기로 치커리재배를 하여 건강한 밥상 만들어 보아요.




1

 


첫번째 치커리키우기는 12.05.21. 타올 파종하여 발근 시킨 후에 하였습니다.




2

 


그 다음 3일 후인 12.05.24. 포트 및 스치로폼 상자에 파종한지 17일 후에 하였습니다.




3

 


세번째 치커리키우기는 12.06.10. 포트에서 성장한 치커리를 정원우측 상자텃밭에 정식하였습니다.




4

 


치커리키우기의 묘종 정식인데요. 포트 1구멍에 5개씩 모종이 자라고 있어 각각 1포기씩 나눠서 정식할 수도 있으나 제 치커리키우기 경험상 치커리는 한포기씩 정식하여 크게 키울 경우 잎이 억세지고 쓴맛이 너무 강한 경향이 있습니다.
전 다소 연하고 쓴맛도 좀 순한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치커리키우기는 방법을 5개씩 자라는 포트 1개를 꺼내 그대로 정식하여 밀식시키고자 하였습니다.




5

 


치커리키우기 정식 후 포트 묘상입니다. 한 구멍에 5개가 식재되어 있어 정식 후에도 모종이 많이 남았습니다.




6

 


치커리키우기 정식 전 정원좌측 상자텃밭입니다.  기존 식재되었던 적겨자, 곱슬겨자, 청경채, 비타민채를 뿌리째 수확한 모습으로, 거름을 뿌리고 흙을 갈아 엎기 전 모습입니다.




7

 


치커리키우기 정식 후 정원좌측 상자텃밭입니다.

출처 : 꿈꾸는농부님 블로그 / 편집 : 하루네끼 ▶치커리키우기 치커리재배 텃밭가꾸기 원문보기




[관련글] [치커리키우기 치커리재배 텃밭가꾸기 외] 도시농부텃밭 가꾸기 ◀ 더많은 정보보기

 

 

 









2022년 10월 축제 일정 전국 263곳 모음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