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주 가볼만한 곳 경주여행코스-120여곳 모음

2011. 11. 20. 03:00

2022년 10월 축제 일정 전국 263곳 모음 ◀ 더보기






경주 가볼만한 곳 경주여행코스





경주 가볼만한 곳



오늘은 경주 가볼만한 곳를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경주는 신라 천년의 찬란한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는 천년 고도로 불리는데요. 고대 전 아시아 대륙의 다양한 문화를 독창적으로 수용하고 창조한 신라의 숨결이 그대로 살아있는 역사 도시입니다. 삼국통일의 기상이 서린 의연한 산하, 철저한 과학 정신과 예술에의 열정이 빚어낸 건축물, 지혜와 장인정신으로 빛나는 공예품 등이 어우러져 “지붕없는 박물관”이라 불릴만큼 많은 수의 소중한 유적을 도시 곳곳에 간직하고 있습니다.




분황사지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경주 가볼만한 곳는 분황사지입니다. 선덕여왕 3년(634년)에 지어진 절로서, 원효대사가 거주하면서 화엄경소를 쓴 곳입니다. 솔거가 그린 관음보살상, 경덕왕 14년(755년)에 불상주조의 대가인 강고 내말이 만든 약사여래상이 있었습니다. 선덕여왕의 권유로 자장법사도 오래 머물렀으며, 원효의 아들인 설총은 원효대사가 돌아가신 후 아버님의 소상을 만들어 모셨고 이 소상은 고려후기까지 있었다고 전해집니다. 원효가 이곳에서 해동종을 완성했다고하여 해동종을 분황종이라고도 합니다.




보문관광단지


그 다음 경주 가볼만한 곳는 보문관광단지입니다. 도시전체가 노천 박물관이라고 불릴만큼 신라 천년의 영화가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는 곳인데요. 경주는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적인 역사도시로 세계 각지에서 찾아오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관광과 휴식을 겸할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입니다. 수많은 위락시설을 갖춘 경주의 사랑방이라고 일컫는 종합관광 휴양지입니다. 




민속고예촌


세번째 경주 가볼만한 곳로 민속고예촌을 소개합니다. 불국사와 보문단지 사이 토함산 기슭 관광 도로변에, 옛 모양을 살린 전통 골기와집 및 초가집이 45동이나 있습니다. 소중히 간직하여야 할 선조님들의 얼과 멋과 솜씨를 계승하고자 자리잡은 66,116m²(2만평)의 장인들 마을인데요. 이 곳은 금속, 도자, 목공, 보석, 석공, 자수, 토기공예 등 18업체 공방의 제조과정 관람 및 민속공예 전시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생산자로부터 싼 가격으로 직접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불국사


그 다음 경주여핸코스로 불국사입니다. 『구름을 마시고 토한다』는 토함산(745m)의 중턱에 자리하고 있는 불국사와 석굴암은 찬란한 신라 불교문화의 핵심으로 1,440년전 신라 법흥왕 22년에 그 어머니 뜻에 따라 나라의 안정과 백성의 평안을 위하여 세워졌습니다. 그후 신라 경덕왕 (742-764)때 재상 김대성이 다시 지어 절의 면모을 새롭게 하였습니다. 그뒤 임진왜란으로 건물은 물론 값진 보물들이 거의 불에 타거나 약탈되었습니다. 1920년 이전에는 일부 건물과 탑만이 퇴락한 채 남아 있었으나, 지속적인 원형복구 및 보수로 국보 7점을 간직한 오늘날 대사찰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대릉원


다섯번째로 소개해드릴 경주 가볼만한 곳는 대릉원입니다. 경주시청 남쪽 건너편 일대의 고분군이며 미추왕릉(味鄒王陵)을 비롯한 약 250기(基)의 고분이 있으며 고분공원이 조성되었습니다. 1973년에는 천마총을 발굴하여 금관 및 천마를 채색으로 그린 백화수피장니(白樺樹皮障泥)가 나와 신라시대회화로서는 유일최고(唯一最古)의 것으로써 세상을 놀라게 하였는데요, 지금은 내부를 들어가 볼 수 있게 복원하여 공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분중에 가장 큰 황남대총 98호은 1973∼75년 사이에 발굴 후 복원하였는데 통일신라 이전에 적석목곽분(積石木槨墳)과 소형석곽분(小形石槨墳)이 혼재하고 있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임해전지/안압지


마지막 경주 가볼만한 곳는 임해전지/안압지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안압지 서쪽에 위치한 신라 왕궁의 별궁터입니다. 다른 부속건물들과 함께 왕자가 거처하는 동궁으로 사용되면서, 나라의 경사가 있을 때나 귀한 손님을 맞을 때 이곳에서 연회를 베풀었다고 합니다. 신라 경순왕이 견훤의 침입을 받은 뒤, 931년에 고려 태조 왕건을 초청하여 위급한 상황을 호소하며 잔치를 베풀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경주 가볼만한 곳 당일추천코스


경주 가볼만한 곳 당일여행추천코스로 알려진 코스를 소개합니다. 경주역 → 분황사 → 황룡사지 → 보문관광단지 → 민속공예촌 → 신라역사과학관 → 불국사 → 동리목월문학관 → 첨성대 → 대릉원 → 임해전지 臨海殿址 (안압지)를 하루 코스로 많이 이용하는 추천코스입니다.
위 이미지 코스들 외에 경주여행코스를 비롯하여 경주 가볼만한 곳 120 여곳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22년 10월 축제 일정 전국 263곳 모음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