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해돋이여행 일출보기좋은곳-지역별 모음

2011. 11. 29. 08:04

2022년 10월 축제 일정 전국 263곳 모음 ◀ 더보기






해돋이여행 일출보기좋은곳





해돋이여행



위 이미지 해돋이여행 코스는 네이버에서 선정된 곳인데요. 이 코스 중 몇 곳을 안내 합니다. 나머지 코스는 하단 링크에서 확인 하세요.



하늘공원


첫번째 해돋이여행를 소개 해드립니다. 하늘공원의 특징은 광활한 초지가 펼쳐져 있다는 데 있습다. 난지도에서 가장 높은 이 곳 하늘공원에 서면 서울의 풍광이 한 눈에 펼쳐져 북쪽으로는 북한산, 동쪽으로는 남산과 63빌딩, 남쪽으로는 한강, 서쪽으로는 행주산성이 보입니다. 이런 훌륭한 조망 조건을 살려 경사진 면에 전망대를 마련하고 이용자들이 쉬고 머물 수 있는 편의시설을 설치했습니다. 공원 바깥 쪽은 식생층의 높이를 초지보다 1~1.5m 높여 시민들이 그늘에서 쉬어갈 수 있도록 참나무와 같은 키 큰 나무를 많이 심었습니다. 서울 도심 가까이에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해돋이여행입니다. 




일출암(일출사)


두번째 경북지역 해돋이여행를 소개 합니다. 경북지역에서도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이며, 강원도 정동진 보다 일찍 해가 뜨는 일출사는 의상대사가 태백산에서 수행정진하다 발견하여 창건했다고 전해지는데 일출이 장관을 이루어 일출암이라 이름 지었다고 합니다. 놀라운 일출을 간직한 절이 있다는 자체가 놀랍고 신비로운 천혜의 명소라 할 만합니다. 우리의 적막과 고요, 그리고 세속의 번뇌를 다 씻어 내어 안식처로서 손색이 없는 일출사는 일출 뿐 아니라 소백산을 배경으로 떨어지는 장엄하고 어지러울 정도로 아름다운 일몰의 광경도 선사합니다.  




남열해돋이해수욕장(남열해수욕장)


마지막 해돋이여행를 안내합니다. 고운 모래가 깔린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 용바위를 비롯한 기암괴석과 해안절벽이 절경을 이루는 해수욕장입니다. 길이 800m의 백사장은 수심이 1~2m로서 경사가 완만하고 주차장, 야영장, 화장실, 샤워장, 민박집, 음식점 등의 편의시설도 잘 갖춰진 편입니다. 하지만 앞 바다가 훤히 열려 있어서 파도가 좀 높은게 단점입니다만 일출보기 좋은 곳으로 해돋이여행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때묻지 않은 자연과 인심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영남면 양사리부터 남열해돋이해수욕장을 거쳐 우암 마을까지는 우뚝한 해안절벽의 중턱을 지나는 해안도로가 들쭉날쭉하게 이어지는데, 다도해의 환상적인 풍광을 조망할 수 있는 해안드라이브 코스로 손색이 없습니다. 




해돋이여행 일출보기좋은곳 모음 목록

해돋이여행


위의 이미지는 해돋이여행 일출보기좋은곳 모음 목록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지역별로 정리된 자료이며 여행을 하시고자 하는 지역을 시 군 단위로 찾아 보실 수 있는 편리한 자료 입니다.
 

[여행지주변]펜션숙박&맛집정보제공 [해돋이여행 / 일출보기좋은곳] 모음 ◀ 더보기









2022년 10월 축제 일정 전국 263곳 모음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