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양산 하모니카 강의 교습 강습 학원 부산 하모니카 배우는곳 김해 하모니카

2021. 6. 13. 11:20

2022년 10월 축제 일정 전국 263곳 모음 ◀ 더보기

양산 하모니카 강의 교습 강습 학원 부산 하모니카 배우는곳 김해 하모니카

 

#양산하모니카 배우는곳, #양산 하모니카 강의 교습 강습 학원, #부산 하모니카 배우는곳, #부산 하모니카 학원, #부산 하모니카 동호회, #부산하모니카전문교육센터 

 

 

부산 근처 가까운 양산 하모니카 배우는곳 으로 하모니카 동호회는 물론 강의 교습 강습을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소개 하고자 합니다.

 

하모니카는 손 안에 들어 갈 만큼 작고 추억이 묻어나는 악기라 많은 분들께서 접근하기가 쉬운 취미 활동이지요.

 

하모니카를 받고 바로 소리를 낼 수 있으며 빠르면 처음 만져 보는 분도 간단한 동요를 연주 할 수 있는 악기입니다.

 

 

 

 ◈양산 부산 김해 하모니카 배우는곳  외 [수하모니카 양산] 유튜브 채널 연주 ◀ 구경하기

제목 앞에 숫자는 하모니카 입문 기간입니다. 
몇 개월 쯤에 초보 탈출  한 것 같나요? 위 링크 눌러 구경해보세요.^^

 

 

 

 ◈양산 부산 김해 하모니카 학원 외 [수하모니카 양산] 찾아 오시는 길 ◀ 보기

 

 

 

 ◈양산 부산 하모니카 동호회 외 [수하모니카 양산] 블로그 ◀ 구경하기

 

 ◈양산 부산 하모니카 배우는곳 학원 동호회 외 [수하모니카 양산] 카카오맵 ◀ 보기

 

 

 

 

 

 

단전호흡으로 연주하는 악기 하모니카

 


#양산하모니카 배우는곳, #양산 하모니카 강의 교습 강습, #부산 하모니카 배우는곳, #부산 하모니카 학원, #부산 하모니카 동호회, #부산하모니카전문교육센터 #김해하모니카



호흡으로 연주를 하는 관악기에 속하는 하모니카는 어떤 악기에서도 사용하지 않는 들숨(마시는숨) 날숨(내뱉는숨)을 같은 비율로 연주를 하게 됩니다.

 

복식호흡 단전호흡이 좋다고 일부러 배우러 다니시는 분도 많을 만큼 건강에 좋은 호흡법을 터득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시지요.

 

건강에 좋은 호흡법은 간단히 말하면 깊은 호흡으로 들숨과 날숨이 같은 비율하는 호흡법이라 생각합니다.

 

그 호흡법이 바로 하모니카 연주 시에 활용하게 됩니다.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하모니카

 

 


타 관악기는 들숨은 짧게 순식간에 들여 마시고 날숨으로 최대한 길게 내 불면서 연주를하는 방식이지요. 모든 관악기는 폐활량에 좋다고들 합니다.

 

그러나 하모니카 들숨과 날숨이 같은 비율로 단전호흡법을 활용하기 때문에 하모니카를 취미로 시작하신 분이 폐 호흡기능은 물론 혈액순환이 좋아지므로 인해 더 건강해 졌다는 분이 많습니다.

혈액순환이 안 좋으면 만병의 근원이라 그렇겠지요.

 

 

 

 

하모니카 기초가 왜 중요한가?

 

 


하모니카는 누구나 금전적, 부피가 적어 이동성이 좋으며, 가까운 문화센터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아 깊이 생각 하지 않고 접하게 되지요.

 

그러나 모든 것이 대부분 그렇겠지만 특히 하모니카는 처음 배울 때 잘 못 된 습관은 엄청 교정하기 힘든 악기입니다.

 

초기에 기초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지도자를 만나는 것이 하모니카를 잘 불 수 있는 첫째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문화센터에서 주로 처음 시작

 

 


저도 취미로 배울려고 별 생각 없이 거주지 가까운 문화센터에서 처음 하모니카를 접하게 되었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기초가 전혀 없고 노래교실 처럼 하모니카 몇 곡 배우고 불어보고 집에와서 연주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하모니카 커뮤니티 카페를 알게 됨

 

 

#양산하모니카 배우는곳, #양산 하모니카 강의 교습 강습, #부산 하모니카 배우는곳, #부산 하모니카 학원, #부산 하모니카 동호회, #부산하모니카전문교육센터, #김해 하모니카 배우기


인터넷을 자주 활용하는 일을 하다 보니 검색을 하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회원수가 많고 활성화 된 하모니카 커뮤니카 카페 '하모사랑'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모니카에 관한 정보로 악보, 엠알(반주), 관리법, 연주법, 주법 등등 엄청 많을 뿐더러 회원들의 연주도 많이 올라와 다른 사람은 어떻게 하는지 알 수도 있는 카페입니다.

 

이것저것 정보를 알아 보다 하모니카 기초가 얼마나 중요한지 하모니카로 유명하신 선생님의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 글을 보는 순간 저가 문화센터에서 배우고 있는 방법과는 너무 달랐습니다. 

 

 

 

 

 

 

왜 그 멀리 서울까지 레슨 받으러 가게 되었나?

 

 


#양산하모니카 배우는곳, #양산 하모니카 강의 교습 강습, #부산 하모니카 배우는곳, #부산 하모니카 학원, #부산 하모니카 동호회, #부산하모니카전문교육센터


기초를 잘못 잡으면 수년이 지나도 연주력이 늘지 않으며 오히려 처음 시작하는 사람 보다 더 교정이 어렵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상담을 받고 다행히 주말과 일요일에도 수업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근무를 하지 않는 날을 활용할 수 있더군요.

그래도 시간과 경비가 만만찮으니 고민을 하다 정말 큰맘 먹고 일요일 당일 또는 토요일 일요일 1박2일로 몇 년을 기초부터 고급 주법까지 레슨을 받게 되었습니다.

 

 

 

취미로 시작한 하모니카라 지도 권유에도 만류

 

 



서울에 올라 갈 당시에도 취미로 시작한 악기이고 하는 일도 있어 다른 사람을 가르킨다는 것은 생각도 해 본 일이 없었습니다.

지방과 너무 달라 기초를 바로 잡아 한 곡을 연주 하더라도 제대로 연주 하고 싶은 생각에 가게 되었 거든요.

 

 

 

선생님께 소개 받아 레슨 시작

 

 



어느 정도 연주 실력이 오르니 선생님께서 지방에서 서울에 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배우고 싶지만 못 오시는 분이 많다고 하시면서 그런 분을 위해 레슨을 해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저는 하는 일도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어 듣고 넘겼는데 하루는 부산에서 선생님께 전화가 왔는데 서울까지 배우러 가는 것은 불가능 하다고 하셨답니다.

그래서 저 한테 소개 해주셔서 레슨을 시작 하게 되었습니다.

 

 

 

 

지방과 서울의 차이, 사람이 나면 서울로 보내라...^^

 

 


#양산하모니카 배우는곳, #양산 하모니카 강의 교습 강습, #부산 하모니카 배우는곳, #부산 하모니카 학원, #부산 하모니카 동호회, #부산하모니카전문교육센터, #김해 하모니카 배우기


그 분이 부산에서 1년반 정도 배우셨고 문화센터도 아닌 소그룹 레슨으로 배우셨다고 하셨는데도 기초도 잘 안 되어 있고 연주력도 많이 떨어졌습니다.

하모니카 부는 방법도 많이 달랐습니다. 쉽게 할 수 있는 스킬로 하면 빨리 터득할 수 있는 주법들도 그런 방법을 사용하지 않다 보니 수개월이 지났는데도 주법 구현이 안 되더군요.

 

 

 

소수 인원만 레슨 - 주업이 있어므로...

 

 

 


오래 지났는데도 기초가 안 되어 잘 안도는 분을 보면서 지도를 하게 된 것이 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그러나 다른 업을 하고 있으니 많은 인원은 부담이 되어 소수 인원만으로 레슨을 하고 있습니다.

 

 

 

레슨 주종목 - 트레몰로하모니카와 비네타하모니카

 

 

 


하모니카 교습 강의하는 주종목은 일반 사람들이 알고 있는 하모니카[트레몰로(복음)하모니카] 이며, 기타 처럼 반주로 활용할 수 있는 비네타하모니카입니다. 

 

 

 

 

레슨 부종목 서비스 1 - 녹음방법 영상제작방법  

 

 

 


강의 부종목으로는 녹음 방법과 영상제작 방법인데요. 어느정도 연주 실력이 되면 녹음해서 영상을 만들어 개인 유튜브 채널이나 기타 경로에 또는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연주는 멋지게 할 수 있는데 녹음방법이 잘 못 되면 아무리 훌륭한 연주도 음질이 떨어져 형편이 없더군요.

 

녹음만한 MP3파일는 듣는 귀만 즐겁지만, 녹음 파일에 멋진 영상까지 만들어 놓으면 보는 눈도 즐겁고 듣는 귀도 즐거운 기쁨이 배가 된답니다.

 

그래서 음악 연주를 취미 활동을 하면 녹음 방법과 영상제작 방법은 어느 정도 기본을 익혀 놓으면 자기만족으로 성취감을 느끼면서 취미 생활이 즐거워 지겠지요.

 

 

 

레슨 부종목 서비스 2 - 전자색소폰 

 

 

 

전자색소폰은 하모니카로 습득 시 익힌 호흡법만 활용하면 128 악기 음색으로 연주 할 수 있고 조금의 운지연습으로 짧은 시간에 흡족한 연주가 가능합니다.

 

색소폰, 바이올린, 오카리나, 팬플룻 등 정말 실제 악기와 음색이 차이 없을 정도가 같아요.

별도로 저 많은 악기 습득해서 연주할 수 있는 실력 되려면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까요. 정말 기술이 대단히지요.

 

전자 색소폰도 워낙 많는 브랜드가 있어 잘 못 선택하면 말그대로 전자악기라 예민하게 반응하는 브랜드가 있어 잘 선택 해야 되더군요.

문제를 일으켰을 때 수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신 분는 괜찮은데 그렇지 않은 분은 낭패를 보는 일이 허다하답니다.

 


 

찾아 오시는 길 연락처, 운영하는 유튜브채널 및 블로그 

 

 

 


아래 링크에 찾아 오시는 길과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채널과 블로그 입니다. 

채널과 블로그는 잘한 연주라서 올린게 아니고 그 동안 배우면서 개월 수 별로 변화된 모습을 보기 위해 정리하는 차원에서 개설한 것입니다.



 

◈양산 부산 하모니카 배우는곳  외 [수하모니카 양산] 유튜브 채널 연주 ◀ 구경하기

제목 앞에 숫자는 하모니카 입문 기간입니다. 
몇 개월 쯤에 초보 탈출  한 것 같나요? 위 링크 눌러 구경해보세요.^^

 

 

◈양산 부산 하모니카 학원 외 [수하모니카 양산] 찾아 오시는 길 ◀ 보기

 

 

 

◈양산 부산 하모니카 동호회 외 [수하모니카 양산] 블로그 ◀ 구경하기

 

◈양산 부산 하모니카 배우는곳 학원 동호회 외 [수하모니카 양산] 카카오맵 ◀ 보기
 
 
 
 


2022년 10월 축제 일정 전국 263곳 모음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