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2박3일코스 제주도 가볼만한 곳 200여곳 모음

2011. 11. 22. 03:00

2022년 10월 축제 일정 전국 263곳 모음 ◀ 더보기






제주도 2박3일코스 제주도 가볼만한 곳





제주도 2박3일코스



제주도 2박3일코스 중 (A)코스를 소개 해드립니다. (1일) 한림공원 → 해피타운 → 분재예술원 → 오설록녹차박물관 → 마라도 유람선 → 송악산 → 산방산 → 용머리해안 (2일) 도깨비도로 → 중문관광단지( 여미지식물원 → 천제연폭포 → 퍼시픽랜드 → 대포주상절리 ) → 아프리카박물관 → 약천사 → 서귀포( 천지연폭포 → 정방폭포 → 서귀포유람선 → 서귀포 잠수함 ) (3일) 만장굴 → 김녕미로공원 → 성산일출봉 → 섭지코지 → 일출랜드 → 제주민속촌박물관으로 추천코스 입니다.




1일 한림공원


제주도 2박3일코스 첫째날 첫 코스로 한림원인데요. 한라산(1,950.1m)의 서쪽, 한림읍에 위치한 비경지대입니다. 제주시에서 일주도로 해안을 따라 서쪽으로 33㎞지점에 위치한 한림공원은 협재, 금릉 해수욕장의 비경과 아름다운 비양도의 경관을 마주하고 있는 제주도내 최고의 관광명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10만여평의 대지에 하늘로 우뚝 뻗은 야자수군락과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인 한림공원은 다양한 종류의 꽃과 나무가 사계절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며, 협재 쌍용동굴과 아열대 식물원 그리고 제주석, 분재원, 재암 민속마을, 수석전시관, 새가 있는 정원 등 다양한 볼거리를 함께 갖추고 있습니다. 




1일 세번째 코스 분재예술원


제주도 2박3일코스 첫째날 그 다음 코스는 해피타운을 그쳐 분재예술원 코스 인데요. 1만여 평의 정원에 수백여점의 분재가 오름과 물을 모티브로 한 자연정원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2007년 분재예술원 개원 15주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태어나고, 세계적인 정원으로 나아가고자 <생각하는 정원>으로 정원의 이름을 정식으로 바꾸었습니다.
황량한 불모지에 꽃피운 한 농부의 혼불이라는 점에서 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실제 세계명사들이 가장 많이 다녀간 명소입
니다. 외교사절과 국내외명사들의 방문은 일일이 열거할 수도 없을 정도입니다.
제주도 2박3일코스 첫째날은 분재예술원 코스에 이어 오설록녹차박물관 → 마라도 유람선 → 송악산 → 산방산 → 용머리해안을 
마지막 코스로 첫째날이 마무리 됩니다. 




2일 첫코스 도깨비도로


제주도 2박3일코스 중 두번째날는 도깨비도로가 첫코스인데요. 신비의 도로는 공항에서 11.5km 떨어진 해발 500m 지점인 제주지산록도로변에 위치한 5.16도로와 1100도로를 연결하는 곳입니다. 신비의 도로 혹은 도깨비 도로로 불리는 이 곳은, 내리막길에 차를 세워두면 아래로 내려가야하는 차가 내려가지 않고 오히려 오르막쪽으로 뒷걸음치는 기이한 곳입니다. 이는 착시현상으로 주위 환경의 영향에 의해 시각적으로 높게 보이는 것입니다.




2일 마지막 코스 서귀포 잠수함


제주도 2박3일코스 중 두번째날 그 다음 코스는 중문관광단지( 여미지식물원 → 천제연폭포 → 퍼시픽랜드 → 대포주상절리 ) → 아프리카박물관 → 약천사 → 서귀포( 천지연폭포 → 정방폭포 → 서귀포유람선 → 서귀포 잠수함)를 끝이 나는데요. 서귀포 잠수함은 100톤이 넘는 잠수함 '용궁호'는 세계적으로도 해저경관이 유명한 우도 앞바다 일대 바다 속을 탐험합니다. 용궁호가 운항하는 수심 10m대에서는 각종 해초류를, 20m대에서는 우도 앞바다만이 자랑 하는 각종 물고기떼를, 30m대에서는 갖가지 산호초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이나 비오는 날, 흐린날에는 프랑크톤의 활동저하로 더욱 선명한 해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용궁 48호 외에 새롭게 용궁 49호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3일 첫코스 만장굴


마지막으로 제주도 2박3일코스 중 세번째날 첫코스는 만장굴 인데요. 만장굴은 세계 최장의 용암동굴로서 폭은 약 5m, 높이는 5-10m가 되며 총 연장은 13,422m에 이릅니다. 동굴 형성은 약 250만년 전 제주도 화산 발생시 한라산 분화구에서 흘러 넘친 용암이 바닷가 쪽으로 흘러 내리면서 지금과 같은 커다란 공동이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지하 궁전같은 내부 경관은 웅장하면서 심오한 맛이 나는데, 특히 정교한 조각품같은 돌거북은 그 모양이 꼭 제주도 같이 생겨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동굴 천정의 용암 종유석과 벽의 용암 날개등이 곁들여 신비로운 지하 세계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3일 다섯번째 코스 일출랜드


제주도 2박3일코스 세째날 첫번째 코스 만장굴에 이어 김녕미로공원 → 성산일출봉 → 섭지코지을 이어 일출랜드인데요. 일출랜드(미천굴관광지구)는 미천굴을 중심으로 하여 제주도 동부지역을 개발한 곳으로서 미천굴은 지하(地下)의 신비(神泌)를 간직한 학술적, 관광적, 문화적 가치를 간직한 중요한 자원이며 그 주변에는 맑은 공기, 깨끗한 물, 푸른 들판, 오름(기생화산)을 간직.분포하고 있습니다. 특히 원초적인 암흑의 지하공간은 인간으로서의 정신적인 원점에서 인간의 본질과 미래에 대해서 사색하고 추상하는 창조의 공간으로 다도해, 계영지, 첨성대, 석심수 등 볼거리가 무궁무진합니다. 도시 속에서는 맛볼 수 없는 자연미를 느낄 수 있는 새로운 태양이 떠오르는 휴식공간인 미천굴관광지구 일출랜드에서 자연이 주는 여유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다음는 제주민속촌박물관을 마지막코스로 제주도 2박3일코스 일정이 마무리 됩니다.




제주도 2박3일코스

제주도 2박3일코스


위의 이미지는 제주도 2박3일코스로 40여 코스 모음입니다. 코스별로 정리된 자료이며 여행을 하시고자 하는 지역을 단위로 편리하게 찾아 보 실 수 있으니 유용한 자료 되시길 바랍니다.








2022년 10월 축제 일정 전국 263곳 모음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