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설날음식만들기 인기순 50종 모음

2014. 1. 17. 11:29

2022년 10월 축제 일정 전국 263곳 모음 ◀ 더보기








설날음식만들기 인기순 50종 모음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아 벌써 시장에는 설날음식만들기 준비로 분주하네요. 가족친지가 모일 수 있는 날이 별로 없으니 명절 만큼이라도 서로 얼굴 마주보고 이런저런 살아가는 이야기 나눔이 어찌 보면 사람살아가는 삶이 아닐까 싶네요. 명절증후군이라고 하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대하면 한결 가벼울 듯 합니다. 아래 설날음식만들기는 다음미즈쿡에서 추천순 50종을 간략하게 소개 합니다. 상세한 설명은 하단 링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즐거운 명절 되시고 행복하세요.




1 설날음식만들기 추천 인기순 1위 갈비찜입니다.

 


모처럼 가족들이 모이는 자리에 음식으로 힘을 좀 주고 싶다면 갈비찜, 잡채를 만들지 않을까요? 비싼 갈비를? 하시는 분은 돼지갈비를 사서 생강을 넣고 만드시면 소갈비는 맛이 조금 다르지만 이 또한 맛있는 돼지갈비찜이 될 겁니다. 선물로 갈비가 들어왔는데, 어머님이 주셨는데 어떻게 만들어 하시는 분들은 99% 성공하는 갈비찜을 가르쳐 드릴게요. 저를 따라와 보세요. 갈비찜의 완전정복이라고 할까요? ㅎㅎ




2 궁중불고기너비아니 설날음식만들기 2위 이네요.

 


우리의 고유 명절인 설을 맞게 됩니다. 멀리 떨어져 있던 가족, 친지들이 모여 정담을 나누고 그동안의 회포를 푸는 정겨운 자리가 펼쳐질 텐데요. 이런 뜻 깊은 자리에서 맛있는 음식이 절대 빠질 수 없겠지요. 오늘 손님 접대에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은 궁중 요리를 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3 설날음식만들기에 빠질 수 없는 모둠전 3위입니다.

 


우리나라 최대 명절을 앞두고, 한창 잘 풀리던 날씨가 참 구리구리 해지고 있네요. 눈도 많이 오고, 기온도 많이 떨어져 제수용품의 가격은 더더욱 오를 예정이라고 하니 준비하는 입장에서 걱정을 안할래야 안할 수가 없네요. 그래도 해야 할 도리는 하고 넘어가야 하니. 이왕하는 거 기분 좋게 해보려구요.




4 새우냉채 4위인데요. 기름진 음식으로 느끼함이 없은 설날음식만들기에 좋을 듯 하네요

 

냉동 생 칵테일 새우를 이용해 간단히 만들어 본 새우냉채입니다 아삭하게 씹히는 오이와 고소한 잣이 새우와 어울려서 고소하고 상큼하답니다. 평상시에 만들어 드셔도 좋구요. 설 명절 요리로도 추천합니다. 


 

5 50종 하단 링크에서 설날음식만들기 요리 상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설날음식 종류  모음  [설날음식만들기 인기순 50종] 모음 ◀ 바로가기











2022년 10월 축제 일정 전국 263곳 모음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