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도 칼로리 포도의 효능 알고 먹읍시다.

2013. 7. 15. 14:08

2022년 10월 축제 일정 전국 263곳 모음 ◀ 더보기







포도 칼로리 포도의 효능 알고 먹읍시다.





★




본격적인 포도철이 되었습니다. 포도의 효능 및 포도 칼로리 알고 먹으면 포도 다이어트 하시는 분은 체중 감소에 몸이 약한신 분은 체중 증가에 조금 더 도움이 되겠지요. ㆍ일반포도 칼로리 60kcal (100g) ㆍ거봉 칼로리 56kcal (100g) ㆍ청포도 칼로리 47kcal (100g)ㆍ건포도 칼로리 274kcal (100g) 이렇게 포도 종류에 따라 포도 칼로리도 다릅니다.




1, 첫번째 포도의 효능은 몸속 독소를 제거하고 노폐물을 배출시켜줍니다.

 


포도는 몸 안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병든 세포를 제거해서 흐트러진 몸의 균형을 되찾아 줍니다. 또한 포도의 해독 작용은 몸속 독성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므로, 간의 부담을 많이 덜어 줍니다. 그래서 간이 좋지 않은 분들은 포도즙을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2. 그 다음 포도의 효능은 피로회복과 원기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풍부한 과당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또한 유기산과 구연산 등의 영양소가 많아서 피로회복과 원기회복을 돕는다고합니다. 포도즙을 꾸준히 먹는 사람은 피로회복이 빠른 것을 느낄 수 있다고합니다.




3. 세번째로는  항암에 효과가 있는 포도의 효능입니다.

 


포도와 포도껍질에는 레스베리트롤이라는 성분이 있어, 항암효과에 탁월하다고합니다.




4. 그 다음으로 심장질환 예방, 혈전생성 역제, 동맥경화에 포도의 효능이 있습니다.

 


포도의 식물 성분인 플라보노이드는 혈전 생성을 억제해주고, 심장 질환예방과 동맥경화에도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포도는 혈액순환을 도와주어서 부종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예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특히 몸이 아플 때 먹는 약의 흡수를 도우고 약의 효과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고, 미국의 의학 전문의가 논문을 발표한 바 있으며  혈액 순환을 돕기 때문에 위 궤양과 위장 장애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5. 마지막으로 이뇨작용과 칼슘 흡수을 돕는 포도의 효능이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는 "포도는 배고픔을 달래고 기운이 나게 하여 추위를 타지 않게 하며, 이뇨작용을 하여 소변이 잘 나오게 한다"고 합니다. 포도에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 C. D 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뼈를 약화시키는 나트륨의 흡수를 줄여준다고합니다. 그래서 골다공증에 아주 좋다고합니다.




6. 포도의 효능 외 '포도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 

 


포도는 여름에 먹을 수 있는 과일이므로 제철이 아닐 때에는 포도즙으로 꾸준히 드시면,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포도의 효능 및 포도 칼로리 외 [포도 씻는방법 포도 다이어트 하는법] ◀ 더보기



 

 










2022년 10월 축제 일정 전국 263곳 모음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