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물상

손글씨 폰트 손글씨체 글꼴 서체-550여종

2011. 12. 1. 02:31

2022년 10월 축제 일정 전국 263곳 모음 ◀ 더보기






손글씨 폰트 손글씨체 글꼴 서체





손글씨 폰트


손글씨 폰트를 많이 찾으시는데요. 요즈음엔 회사의 로고를 비롯하여 홍보물 타이틀에도 아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캘리그라피라고 하는데요. 이쁜글씨로 디자인에 많이 사용합니다. 디자인너 분께서는 캘리그라피를 직접 배워서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직접 붓으로 쓴 듯한 캘리그라피체 즉 손글씨 폰트도 많이 있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께서는 이 폰트를 사용해서 디자인을 해도 개성은 조금 떨어지지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호체/이쁜이체


아래 손글씨 폰트 목록 링크에 있는 폰트들는 손글씨 글꼴들로 정리한 자료입니다.
궂이 보유하고 있지 않는 글꼴이라도 폰트 이름을 알면 소장하고 있는 서체를 내컴퓨터에서 검색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때가 많습니다. 
 




미드컴체


손글씨 폰트를 캘리그라피체라고 많이 한다 했죠. 캘리그라피(Calligraphy)란 '손으로 그린 그림문자'라는 뜻이나, 조형상으로는 의미전달의 수단이라는 문자의 본뜻을 떠나 유연하고 동적인 선, 글자 자체의 독특한 번짐, 살짝 스쳐가는 효과, 여백의 균형미등 순수 조형의 관점에서 보는 것을 뜻합니다. 




산돌시스템체


손글씨 폰트 캘리그라피가 서예(書藝)가 영어로 캘리그라피(Calligraphy)라 번역되기도 하는데, 원래 calligraphy는 아름다운 서체란 뜻을 지닌 그리스어 Kalligraphia에서 유래된 전문적인 핸드레터링 기술을 뜻합니다. 이중에서 캘리그라피(calligraphy)의 Calli는 미(美)를 뜻하며, Graphy는 화풍, 서풍, 서법, 기록법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서울시스템


즉, 손글씨 폰트는 개성적인 표현과 우연성이 중시되는 캘리그라피(Calligraphy)는 기계적인 표현이 아닌 손으로 쓴 아름답고 개성있는 글자체입니다. 




손글씨 폰트 손글씨체 글꼴 서체


위 이미지 손글씨 폰트 목록처럼 아래 링크는 손글씨 폰트 550여 종을 한 페이지에서 일목요연하게 보실 수 있는 자료입니다. 서체는 다운 받을 수 없습니다. 저가 보유하고 있는 서체도 아닐 뿐더러 저작권이니 뭐니 하도 말이 많아 공유은 안된답니다. 서체 이름만 알아도 내컴퓨터에서 검색해보면 의외로 소장하고 있는 서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용도를 사용해도 유용하더군요.
◀ 손글씨 폰트 캘리그라피 서체 샘플 ▶ 참고자료 : http://blog.naver.com/premium512☜일반글꼴은 여기서 참고하세요.
 
[여행지주변]펜션숙박&맛집정보 [손글씨 폰트/붓글씨체/캘리그라피/손글씨/글꼴] 550여종 모음 ◀ 구경하기









2022년 10월 축제 일정 전국 263곳 모음 ◀ 더보기